피데스

이음장터 보러가기

구축사례 보러가기

벤처나라 쇼핑하기

사이트맵

주메뉴

  • 원격지원서비스
  • 헬프데스크
  • 상단으로 이동

본문

상세보기
FIDES 전자좌석배치시스템,‘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레벨2 인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7-20 조회수 227584



전자좌석배치시스템(Fides Biz-Oasys)을 개발, 보급 중인 솔루션 개발기업 피데스(FIDES)가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받으며 더 넓은 활용도를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

피데스는 최근 한국정보화진흥원 표준프레임워크센터로부터 자사의 Fides Biz-Oasys와 Fides SWCM이 각각 ‘전자좌석배치 솔루션 분야’와 ‘CMS 솔루션 분야’에서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3.5와 상호 호환됨을 확인하는 인증서를 최종 발급받았다고 밝혔다.

피데스가 동시에 두 제품에 대해 인증을 받은 호환성 인증확인은 다양한 민간 분야의 솔루션들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와 함께 활용이 될 수 있도록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와 상용 솔루션 간에 연동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인증하는 내용으로, 표준프레임워크 활용 시 적용기준 준수여부를 분석하여 표준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유지 되는 것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확인서를 발급한다.

호환은 호환 범위에 따라 두 가지 레벨로 구분되는데, 피데스의 두 제품은 모듈을 수정 없이 사용 가능하며 관련 기능들이 모두 정상 동작하는 제품에 부여되는 상위 레벨인 ‘레벨2’ 등급으로 인증됐다.

금번 호환성 인증을 받은 피데스의 전자좌석 배치시스템은 주로 자치단체 부서입구에 게시된 직원배치도를 디지털화하여 수작업으로 관리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통합관리를 통해 운영 및 관리의 용이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 종이인쇄 방식의 내용전달 한계성을 해소 할 수 있으면서도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현재 강원 철원군청 등 지자체에서 실제 도입 운영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호환성 확인을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큰 어려움 없이 도입, 운영할 수 있음이 확인된 만큼 보다 많은 관공서, 나아가 기업체에서 도입을 적극 검토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GS인증 등 관련분야 인증을 추가로 진행 중에 있어 객관적인 우수성을 검증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피데스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18년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컨설팅 및 시험’ 지원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는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간 상호운용성의 단계적 확보를 통해 이용자를 보호하고 국내 클라우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내용으로써 ㈜피데스는 정부의 클라우드 확산 전략에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 제고는 물론 이용자들의 편익도 함께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피데스는 자사의 솔루션을 전국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까지 할 수 있는 전국 지역별 총판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피데스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 : 데일리시큐 > 박수빈기자

<전문보러 가기>



목록보기 수정 삭제

담당부서„œ : 기술연구소 이영호